Tween기능을 이용해 로딩 이미지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 데이터의 연산이 많은 작업을 시도할 경우 이미지의 애니메이션이 멈추는 현상이 있다.
이를 멀티쓰레드로 처리할수 있는데, Unity는 기본적으로 메인스레드 하나에서 동작하므로 연산되는 부분을 별도의 쓰레드로 처리하면 애니메이션이 멈추지 않고 동작함과 동시에 연산을 수행할 수 있다.
http://www.wolfpack.pe.kr/123?category=2
0422 추가
- Monobehavior의 코루틴은 메인스레드에서만 돌아감. 코루틴은 스레드를 나누어 작업하는데에 있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으므로, 유의해서 사용해야함.
'Unity >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cebook 초기화시 accesstoken 문제 (0) | 2016.08.23 |
---|---|
Delegate 비교 (1) | 2016.05.17 |
웹서버 구현없이 클라이언트에서 실시간 처리를 해야할때 (0) | 2016.04.08 |
앱안에서의 웹뷰처리 (0) | 2016.03.28 |
직렬화의 이해 (0) | 2016.03.24 |
WRITTEN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