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com/sunnykwak/7250/java-serialization
사전적 정의는 객체의 상태 혹은 데이터 구조를 기록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환하고 추후 동일 혹은 다른 컴퓨터 환경에서 재구성할 수 있게끔 하는 절차.
직렬화가 중요한 것은 인터넷이 보편화된 시대에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아야 하니까.
직렬화는 네트워크 의존성이 높은 소프트웨어라면 성능을 좌우할 수 있음.
마샬링과 직렬화의 차이점
마샬링은 A -> B로 파라메터를 전달하는 작업
직렬화는 구조적인 데이터를 원시형 형태에서 바이트 스트림과 같은 형식으로 복사하는 작업.
즉 직렬화는 마샬링의 pass by value 개념을 구현하는 수단.
직렬화는 파일 저장소, 네트워크 통신, 데이터베이스, 웹환경에 적용할 수 있음.
직렬화 데이터 형식은
- Binary
- JSON
- XML
- YAML
'Unity >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서버 구현없이 클라이언트에서 실시간 처리를 해야할때 (0) | 2016.04.08 |
---|---|
앱안에서의 웹뷰처리 (0) | 2016.03.28 |
Reactive Extension (0) | 2015.12.11 |
Raycast시 원하는 충돌레이어 지정 (0) | 2015.10.16 |
Swipe 판별 (0) | 2015.07.20 |
WRITTEN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