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NGUI를 쓸때 유니티파티클을 NGUI의 스프라이트와 스프라이트 사이에 출력시키기 위해서는 렌더큐를 따로 설정하는 스크립트를 만들거나 다른 방법을 취해서 구현해야 했다.
얼마전에 iOS 크래시 이슈로 인해 유니티버젼을 업데이트하고나니 전에보이지 않던 Material 쪽 인스펙터 옵션중 렌더큐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노출이 되어있는것이 아닌가!
즉시 NGUI 페널의 렌더큐를 설정하고 테스트하니 우왕굿..이젠 따로 만들지 않아도 패널만 나눠서 렌더큐 지정해두면 손쉽게 NGUI 기반에서 파티클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유니티버젼 나올때마다 새롭게 생기는 버그때문에 짜증나기도 하지만 편리함도 늘어만 간다. ㅋㅋㅋㅋ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업시 정리했던 메모들 (0) | 2018.04.26 |
---|---|
Vector3.Lerp 함수에 대해. (0) | 2017.04.29 |
Facebook 캔버스 호스팅을 사용해 Gameroom 구현시. (0) | 2017.02.27 |
iOS 키체인을 사용한 영구적인 문자열 저장. (2) | 2016.07.13 |
Unity 작업시 개인 Tip (2) | 2016.04.14 |
WRITTEN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