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스크립트
Reactive Extension
빨강꼬마
2015. 12. 11. 23:51
우연찮게 slideshare 문서를 보다가 RX를 봄.
얼마전 아는 후배녀석이 새롭게 이직한 회사에서 UniRx라는 것을 쓰는데 들어본적이 있냐고..
물론 들어본적이 없어서 그때 잠깐 찾아보고 slide를 보면서 느낀 생각은..
이 패턴을 꼭 공부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문득든다.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이벤트를 활용한다 하더라도 콜백이 콜백을 부르고... 그 콜백이 또 콜백을 부르는 무한(?) 콜백사태가 나버리면 노가다에 가까운 코딩이 필요하고, 사람이 하는 것이다 보니 버그도 나오기 마련...
우선 필수적으로 람다식의 이해가 필요하고, 열거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보인다.
20160324 추가.
- 음.. 이벤트 처리할때 람다식을 몇번써봤는데 그냥 편한 문법.. 뭐 이해하고 자시고가 없네..ㄷㄷ.. 역시 직접 몇번 사용해보면 바로 이해됨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