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ABLE 간혹 코딩하다보면 선언은 되었는데, 실제 사용하지 않는 변수가 있을 경우 콘솔창에 warning이 뜨는 경우가 있다.


물론 해당 변수를 삭제하여 메모리 관리를 확실하게 할수는 있겠지만, 경우에 따라 선언을 해야 하는데 실제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스트림 처리를 사용하여 이벤트 데이터를 각 이벤트 리스너에게 전달할때, 보낸 순서대로 데이터를 읽어와야 하는데, 2개의 데이터를 보냈으나 받는쪽에서 두번째에 보낸 하나의 데이터만 사용할 경우 두개를 모두 읽어야 두번째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던지...

사실 이런 구조를 바꿔야 하는게 맞으나, 선언한 변수를 사용하진 않고 그냥 두어야 하는게 이 포스팅의 핵심이니 넘어가도록 하자 -.-;;;


경고를 뜨지 않게 하려면 전처리기를 사용하면 되는데, ms c# 컴파일러가 지원하는 #pragma warning 을 사용하면 이것을 무시하고 없앨수 있다.

변수를 포함하여, 함수, 클래스 모두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csharpstudy.com/CSharp/CSharp-preprocessor.aspx 참조..)


특정 변수위에 

#pragma warning disable 0219

로 처리해두면 하단에 있는 변수등에 대한 워닝이 비활성화된다.


뒤쪽에 있는 코드는 warning이 출력될때 CS0219와 같은 코드를 참고하여 해당 코드를 코딩해주면 된다.



* 추가.

disable과는 반대로 restore를 사용할수도 있지만 권장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367829/c-variable-is-assigned-but-its-value-is-never-used.html

'C#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수 정렬  (0) 2019.04.05
Image를 Base64 String으로 변환  (0) 2016.08.24
메소드 확장  (0) 2016.08.24

WRITTEN BY
빨강꼬마

,